체중보다 중요한 '체온'

한 방송 채널에서 연예인 한승연씨과 이영은씨가 한 후, 더욱 관심이 높아진 '효소찜질'. 먹는 효소는 알아도 효소찜질이라니.. 그게 뭐지?

원데이힐링트립사진

▲ [출처] OLIVE TV '원데이 힐링트립'


효소찜질?

우리 몸을 지키는 미생물

겉으로 보기에는 우리 몸은 하나일지라도 안에서는 수많은 미생물들이 존재한다. 효소는 이런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들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한다.

효소찜질사진

어디에 좋아?

건강을 다스리는 온도, 65℃

면역력 강화

우리의 체온과 면역력은 끈끈한 관계이다. 체온이 1℃ 낮아지면 면역력 30%가 떨어지고, 체온이 1℃ 높아지면 면역력이 5배 증가한다고 한다. 효소찜질은 약해진 우리의 체온을 올려줌으로써, 면역력을 강화시켜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내 몸을 지켜준다.

지방 및 독소 배출

효소는 순수 자연 발열로 65~70℃의 고열을 낸다. 이때 체온이 38~40℃까지 상승하게 되고, 우리의 정상 체온인 36.5℃에서는 분해되지 않던 지방질이 분해되고, 혈액의 막힌 곳을 풀어주어 노폐물 제거 및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준다.

신진대사 상승

저체온은 현대병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알려지고 있다. 효소찜질은 저체온증으로 약해진 몸의 대사과정을 회복시켜주며, 신진대사 상승으로 우리의 몸을 36.5℃로 유지시키도록 도와준다.


찜질방이랑은 다를까?

찜질방에 가본 분들을 알 것이다. 숨이 막히는 느낌을.. 일반 찜질방은 고온의 인공열을 사용한다. 외부의 고온으로 피부 표면을 자극하여 땀을 배출하게 한다. 반면, 효소찜질은 몸속부터 발생하는 열로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


그렇다면 얼마나 자주?

효소찜질은 15~20분간 입욕을 하며, 효과의 지속 시간은 약 30시간 정도라고 한다. 그래서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1주일에 2~3회 이용하면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TIP

· 유독 몸이 뜨거운 부위가 있다면 참지 말고 얘기하기
· 찜질 후에는 물로만 씻어내야 효과가 좋다
· 효소 냄새는 독소가 배출되면 더 난다고 한다. 다소 냄새가 많이 나더라도 '내 몸에 독소가 배출 중이다'라는 마음으로 기분 좋게 찜질하자


효소찜질 시설 BEST4

01_명품효소

#친절함의끝판왕 #커플이용가능

서울 서초구    |    6PASS

명품효소

내방역 근처에 위치한 '명품효소'. 효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을 추천한다. 찜질방을 이용한 후, 효소, 좌훈 순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가고 싶다면 전일 예약은 필수!

명품효소 바로가기


02_올리브편백효소원

#여성전용 #은은한_편백향

경기도 용인시    |    9PASS

올리브편백효소원

기흥구청 근처에 위치한 '올리브편백효소원'에서는 항균효과가 뛰어난 편백톱밥을 함께 섞어서 발효시켜 불쾌한 냄새 대신 편백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후각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편백향이 나는 올리브편백효소원을 추천한다.

올리브편백효소원 바로가기


03_편백숲 힐링토피아

#여성전용 #은은한_편백향

경기도 성남시    |    평일 13.5PASS

편백숲힐링토피아

패스가 다른 곳 보다 비싸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곳을 방문해보면 결코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보통 효소찜질 코스는 1시간 30분 정도 진행하는데, 이곳 '편백숲 힐링토피아'에서는 2시간 진행이 된다. 넓은 공간과 바깥 풍경까지 볼 수 있도록 탁 트여 있어 몸은 물론, 마음까지 힐링이 된다.

편백숲 힐링토피아 바로가기


04_M2효소찜질

#쾌적한_내부 #친절한분위기_굿굿

울산 남구    |    8PASS

M2효소찜질

울산 근처 효소찜질을 할 만한 곳을 찾는 분에게는 이 'M2효소찜질'을 추천한다. 깔끔하고 쾌적한 내부와 따뜻한 분위기를 가진 이곳에서 찜질을 받는다면 다가오는 추위 따위는 두렵지 않을 것만 같다.

M2효소찜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