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디자인해주는 필라테스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필라테스를 언급하면서 이에대한 관심도 굉장히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필라테스의 인기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다. 니콜 키드먼은 영화 '물랑루즈'를 찍다가 다친 무릎을 필라테스로 회복했고, 벤 스틸러는 섬세한 근육을 키우기 위해 필라테스를 시작했다. 요즘에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운동을 넘어서 치료 목적으로도 필라테스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필라테스

필라테스

Pilates

우리는 필라테스를 운동법 중 하나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 필라테스(Pilates)는 사람의 이름이다. 독일 스포츠 연구가 '요제프 필라테스(Joseph Pilates)'가 1차 세계대전 때 포로들의 운동 부족과 재활 치료를 위해 고안한 것이 바로, 오늘날 필라테스의 근간이 된 것이다.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필라테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낸 만큼, 필라테스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도가 높아져만 가고 있다.


어떤 운동일까

재활 치료는 물론, 아름다운 바디 라인을 가질 수 있다

요가가 주로 매트 위주의 운동이라면, 필라테스는 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구와 소도구를 활용하는 운동이다. 해부학적 운동에 맞춰서 근육의 수축과 이완 동작을 이어나가는 필라테스는 신체의 전 근육을 단련시키며 자세를 교정하고, 신체의 균형을 맞춰 준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필라테스의 문턱은 꽤 높은 편이다. 왜 필라테스를 어렵고 멀게 느낄까? TLX PASS 회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회원 이소현 님ㅣ SNS를 보면 필라테스를 하는 사람들은 다들 유연하시더라고요. 저는 그렇게 유연하지도 않고.. 그리고 정적인 운동은 힘들지 않아서 운동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있어요.

유연하지 않아도 되며, 정적이지 않다

왜 SNS 속 필라테스를 하는 분들은 모두 유연한 건지..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필라테스를 유연하지 않으면 하기 어려운 운동으로 생각한다. 하지만 같은 기구를 사용하더라도 본인의 신체 능력에 따라 스프링의 강도를 다르게 할 수 있다. 때문에 유연하지 못하다고 시도를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운동신경이 부족한 사람에게 필라테스는 좋은 운동이다. 왜냐하면 우리 몸의 척추는 S자 곡선이어야 충격을 분산시키는데, 필라테스 동작들은 이런 척추 뼈를 하나하나씩 움직이도록 하여 경직된 우리 몸의 감각이 생기게 도와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필라테스에 대한 다른 오해 중 하나가 '정적인 운동'이라는 것이다. 필라테스를 한 번 해본 분들은 필라테스가 결코 만만한 운동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요가와 스트레칭이 접목된 필라테스는 호흡이 생각보다 빠르며, 끊임없이 몸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결코 정적이지 않으며, 지루할 틈이 없다.


회원 김민현 님ㅣ 필라테스는 보통 여자분들이 많이 하는 운동처럼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필라테스를 다니고 싶어도 선뜻 가기 어렵죠.

생각보다 많은 남성들의 필라테스에 환호를 보내고 있다

물론, 남성들보다 여성들이 필라테스를 많이 하는 것이 사실이다. 브라운관이나 SNS에서도 필라테스를 하는 남성보다 여성이 많다. 하지만 그렇다고 필라테스가 여성들만을 위한 운동은 아니다.
영화 '스파이더 맨' 속의 주인공 앤드류 가필드도 거미처럼 유연한 몸을 만들기 위해 필라테스를 배웠다. 게다가 '범죄도시' 속에서 거친 매력을 뽐낸 배우 윤계상 씨도 필라테스로 몸을 단련하고 있다. 이외에도 많은 남자 연예인들이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지고 있다. 게다가, 앞서 말한 것처럼 필라테스 창시자 역시 남성이 아니던가. 남자라고 필라테스를 못할 이유가 전혀 없다. 특히, 잔근육을 원하거나 허리 강화를 원하는 남성분들에게 필라테스는 최고의 운동이다. 코어가 부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면 척추에 좋지 않은데, 필라테스는 이런 코어를 강화해주고 어긋난 신체 밸런스를 맞춰 주어 아름다운 바디 라인을 갖게 해준다.


회원 이소현 님ㅣ 보통 필라테스 이용권을 끊으러 가면 적어도 한 달은 등록을 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필라테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라서.. 등록하고 후회하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많이 해요.

한 번도 가능하다

이제까지 우리는 필라테스를 다니려면 적어도 1개월을 결제해야 했다. 물론, TLX로는 1회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이것 역시 1개월 멤버십을 끊었을 때 이야기이다.
TLX는 이런 부담감을 확! 낮추기 위해 멤버십을 넘어선 '필라테스 1회권'을 곧 출시했다. 이 기특한 상품은 '내가 가고 싶은 필라테스 시설'을 '딱 1회만 결제'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이제까지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나랑 맞는지 경험을 해보고 싶었던 분, 여러 운동을 하고 싶지만 필라테스 하나에 큰 비용을 지불하기 부담스러웠던 분들에게 이보다 좋은 소식은 없을 것 같다.

필라테스 1회권 시설 찾아보기

필라테스 1회권 어떻게 사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