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습관의 시작, 아침식사


'나, 운동 좀 했지'
'다이어트? 마음으로는 성공했지'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이어터였던 적이 있다면 알 것이다.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엄마도 누누이 말하지 않았던가 '아침식사는 중요하다'라는 것을... 이제는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라서 굳이 더 알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독자들 중,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예쁜 아침 식탁 분위기


4명 중 한 명
한 통계에 따르면, 실제로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은 4명 중, 한 명이라고 한다. '단식'이라는 의미의 'fast'와 '깨다'는 의미의 'break'가 만나 '밤새 동안의 단식을 깬다'는 의미로 재탄생한 'Breakfast'. 아침식사는 이렇게 우리의 단식을 깨울 뿐만 아니라 두뇌까지 깨우는 역할을 한다.


물만 마셔도 살쪄
다이어트의 힘든 점은 원하는 결과가 나오기까지 너무 오래 걸린다는 것이다. 그래서 도중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다. 게다가 물만 마셔도 살찌는 체질이라면 꾸준히 다이어트하기 더욱 힘들다. 아침식사는 이런 꾸준함을 도와준다. 우리 몸에서 가장 열일을 하는 곳이 바로 '뇌'인데, 아침식사를 거르면 뇌에 영양이 공급되지 않아 뇌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한다. 그래서 뒤늦게 들어온 음식에서 모자란 영양소를 보충하고자 하는데, 바로 이때! 뇌는 언제 다시 밥을 줄지 모르니 '일단 비축해두자'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침을 건너뛰면 더욱 많은 지방을 흡수시키게 되는 것이다. 그러니 물만 마셔도 살찌는 체질이 되는 것이다. 아침식사를 꾸준히 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2배로 올려준다고 하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바쁜 아침 이미지


하지만
아침식사를 챙겨 먹기는 어렵다.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을 하는 것만으로도 기적인데.. 아침밥까지 차려 먹으라니..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4명 중 1명만 아침식사를 한다는 통계도 그렇게 놀라운 결과는 아니다.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하기에는 우리는 너무나도 바쁘고 바쁘고 또 바쁘다. 이럴 때, 아침을 쉽고 간편하게 챙겨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잇츠온 칼단식 이미지


든든한 지원군, 잇츠온
직장인은 어렵다. 아무리 샐러드 한달치를 결제해도 바빠서 안 먹고 버리기 일쑤였다. 게다가 요일별로 컨디션도 달라서 매일 같은 음식은 질리기만 했다. 이런 점을 모두 고려한 착한 녀석이 나왔다. 바로, 한국야쿠르트 잇츠온의 칼.단.식! 직장인을 고려한 요일별 건강한 한 끼가 매일매일 배달된다. 샐러드, 과일, 퀘이커 오트밀, 베이글, 전복죽을 비롯한 간편식에 저지방 우유, 검은콩 우유, 플레인 요거트, 하루야채 등 다양한 음료들로 구성되어 있는 이 식단들은 간편하게 아침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준다. 무엇보다도 매일 신선하고 다양한 아침을 받아볼 수 있으니 질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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